티스토리 뷰

 

영업신고증 은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문서입니다. 그러나 기존 사업자가 사업을 그만두거나 이전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? 이때 필요한 것이 영업신고증 의 승계입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업신고증 승계 에 대한 상세한 절차와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우리동네 보건소 찾기

 

영업신고증 발급 절차

영업신고증 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합니다.

단계

내용

1

위생교육수료증 및 보건증 발급

2

위생교육수료증 발급

3

영업신고증 발급

 

영업신고증 승계 절차

영업신고증 을 승계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.

  1. 필요 서류 준비
  2. 주의 사항 확인
  3. 양도 및 양수

 

영업신고증 재발급 방법

영업신고증 을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.

영업신고증 발급, 재발급 및 승계는 사업을 시작하거나 그를 이어나가기 위한 중요한 절차입니다. 새로운 사업자가 꼼꼼한 확인과 준비를 통해 영업에 지장이 없도록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우리동네 보건소 찾기

 

양도인 필요서류

양수인 필요서류

신분증

신분증

영업신고증(원본)

임대차계약서

위생교육수료증

보건증

 

다운로드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