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 

2024년 자동차세 연납신청과 할인에 대한 중요 정보를 제공합니다. 자동차세 연납은 세금을 한꺼번에 내면서 최대 4.6%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. 이에 대한 신청 기간과 할인율, 그리고 자동차세 할인 카드 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아봅시다.

 

위택스 바로가기

 

2024년 자동차세 연납이란?

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 를 한 번에 내면 최대 4.6%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.

 

자동차세 연납 신청기간

신청 기간은 1월, 3월, 6월, 9월의 16일부터 말일까지로 총 네 번 있습니다.

 

자동차세 연납할인율

할인율은 신청 기간에 따라 변동하며, 1월부터 9월까지 순차적으로 할인율이 낮아지는 경향을 보입니다.

기간

할인율

1월 16일 ~ 31일

4.57%

3월 16일 ~ 31일

3.75%

6월 16일 ~ 30일

2.52%

9월 16일 ~ 30일

1.26%

 

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

구군청 자동차세 담당부서를 방문하거나, 전화, 인터넷,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빠르고 편리한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자동차세 납부 할인카드

다양한 카드사에서 자동차세 납부에 대한 혜택을 제공합니다. 주요 카드사별 혜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카카오뱅크, 카카오페이: 최대 1만원 할인 가능
  2. KB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: 7000원 할인 가능
  3. 현대카드: 카드 포인트로 세금 납부 가능
  4. 우리카드, BC카드, NH농협카드: 2~3개월 무이자 혜택 제공
  5. 신한체크카드: 지방세 납부 시 0.1% 현금 캐시백
  6. 네이버페이: 추첨으로 포인트 5000원 제공

자세한 혜택은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2024 자동차세 연납 신청방법과 할인율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. 신청일자를 확인하고 최대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.

 

위택스 바로가기

 

부록: 자동차세 할인 카드로 세금 절약하기

자동차세 할인 카드 를 통해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 각 카드사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니, 본인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여 혜택을 받아보세요.

 

삼성카드

자동차세 5만 원 이상 결제 시 2~3개월 무이자 할부 및 다양한 다이어트 할부가 가능합니다.

 

삼성카드 자동차세 혜택 바로 보기

 

우리카드

지방세 일시불 합산 30만원 이상 결제 시 GS 주유쿠폰 5천원권을 제공합니다.

 

우리카드 자동차세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

 

하나카드

자동차세 결제 시 2~3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 

하나카드 자동차세 혜택 바로 보기

 

BC카드

국세/지방세 업종에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.

 

BC카드 자동차세 혜택 바로 보기

 

롯데카드

국세, 지방세 50만 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합니다. 신용카드만 가능하며, 체크, 법인, 키프트 카드는 제외됩니다.

 

롯데카드 지방세 이벤트 신청 바로가기

 

자세한 혜택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. 세금을 절약하는 한 가지 좋은 방법입니다.

카드사

할인 혜택

삼성카드

- 자동차세 5만 원 이상 결제 시 - 2~3개월 무이자 할부 및 6, 10, 12개월 다이어트 할부 가능 - 일시불로 30만 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1매 제공

우리카드

- 지방세 일시불 합산 30만원 이상 결제 시 GS 주유쿠폰 5천원권 제공 - 5만 원 이상 결제 시 2~3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

하나카드

- 자동차세 결제 시 2~3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 진행 중 - 10개월, 12개월로 나눠서 납부 시 부분 무이자 혜택 제공

BC카드

- 국세/지방세 업종에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제공 - 10개월, 12개월로 나눠서 납부 시 부분 무이자 혜택 제공

롯데카드

- 국세, 지방세 50만 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- 신용카드만 가능하며, 체크, 법인, 키프트 카드는 제외

 

바로가기

 

댓글